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서서히 그 선두 자리를 잃게 되면서 세계 시장에서 낙후를 면치 못하게 된다.
한 가정에 한 명의 자녀 밖에 없는 중국 특성상 중국인들의 자식에 대한 사랑과 관심은 대단하다 할 수 있다. 21세기에 가장 주목받는 유망 산업을 조사해 보면, 중국애니메이션 산업은 1000억 위안
있다. 일본과 중국의 진출을 위해 일본 시장을 잘 파악하였고, 넓은 유통망과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현지 기업과 제휴함으로써 유통, 촉진에 관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하였다. ‘BOA'와 ’동방신기‘, ’EXO'의 성공사례는 SM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전략의 탄탄한 기획력을 잘 보여준다.
판매법인, 일본, 러시아의 판매 대행법인 등 전 세계 상설 전시장, Gift & Toy Fair 백화점, 선물용품점 등지에서 고객과 만나게 된다. 오로라월드의 인형들은 이미 미국 내 최고급 백화점, 유명 동물원의 선물코너, LA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위치하여 세계시장에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시장진입 전략에 있어 기업에게 필수적인 사항들을 놓쳤던 것이다. 유통업의 성공 여부는 현지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대응하는 현지화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현재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매우 성공적인 것에는 바로 이러한 중국의 고객층을 파악해서 중
보여주고, 카피가 없다. 국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전략을 수행해야 한다.
해외 광고의 경우 산만한 경우가 많은데, 해외와 국내와의 여건(기업인지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기업 광고(전광판)는 불필요하다. 앞서 말한 집중적인 전략이란 한 아이템만 가지고 집중공략을 하는 것을 말한다.
조사하여 해당지역으로 진출하는 전략도 필요하다고 본다.
넷째,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할 때에는 해당분야에 대하여 이미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다국적기업 및 현지 배급업체 등과의 긴밀한 제휴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예컨대, 애니메이션 분
시장조사를 통해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했다. 시장의 특성에 맞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한 후 캐릭터를 개발해 제품 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세계 각지에 위치한 해외 주요 시장에 리서치센터를 운영하여 현지 시장을 철저히 파악한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 법인에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은 불과 0.3%(3억 달러) 밖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위즈 아일랜드를 분석하고 많은 감성놀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아교육기관들 중 단연 으뜸으로 정상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이유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감을 얻어낼 수 있었던 방법을 조사, 연구하고 위즈아일랜드가 앞으로 그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서도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품목으로 국내 게임업체들의 안정적인 수익기반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1.1.2 이용자 현황
여가시간에 주로 하는 활동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272.%가 즐겨 하는 활동으로 ‘TV 시청’을 꼽아 여가시간에 즐겨 하는 가장 보편